-
고 삼성 이병철 회장이 고 박희봉 신부에게 던진 질문[ 1987년]글/생활 속의 신앙 2024. 6. 24. 16:41
일요일 신부님 강론 중에 이병철 회장이 고 박희봉 신부님에게 던진 질문 24 가지가 있는데 이 질문에 답을
듣지 못하고 이병철 회장은 돌아 가셨다.
그런데 그 질문 중에는 돈에 대한 이야기, 어떤 물질에 대한 이야기는 없고 거의 영혼에 대한 질문만 가득
하다 면서 그 부자가 왜 영혼이 궁금했을까 ? 하고 강론을 하여서
이병철 회장이 던진 질문이 대체 뭘까 하고 찾아 보았다.
박희봉 신부는 이를 카톨릭 석학인 정의채 [당시 카톨릭 대학 교수] 몬시뇰에게 전했고 이를 20년 넘게
보관했다가 제자인 차동엽 신부에게 전해졌다고 한다.
모두 고인이 되신 분들이다.
1, 神의 存在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?
神은 왜 自身의 存在를 똑똑히 드러내 보이지 않는가 ?
2. 神은 宇宙萬物의 創造主라는데 무엇으로 證明할 수 있는가 ?
3. 生物學者들은 人間도 오랜 進化過程의 産物이라 하는데 神의 人間創造와 어떻게 다른가 ?
人間이나 生物도 進化의 産物 아닌가 ?
4. 언젠가 生命의 合成, 無病長壽時代도 가능할 것 같다,
이처럼 科學이 끝없이 發達하면 神의 存在도 否認되는 것이 아닌가 ?
5. 神이 人間을 사랑했다면 왜 苦痛과 不幸과 죽음을 주었는가 ?
6. 神은 왜 惡人을 만들었는가 ?
7. 예수는 우리의 罪를 贖罪하기 위하며 죽었다는데 우리의 罪란 무엇인가 ?
왜 우리로 하여금 罪를 짓도록 내버려 두었는가 ?
8. 성경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?
그것이 하느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어떻게 證明할 수 있나 ?
9. 宗敎란 무엇인가 ?
왜 人間에게 必要한가 ?
10. 靈魂이란 무엇인가. ?
11 宗敎의 種類와 特徵은 무엇인가 ?
12. 天主敎를 믿지 않고서는 天國에 갈 수 없는가 ?
無宗敎人, 無神論者, 타 宗敎人 중에도 착한 사람들이 많은데 이들은 죽어서 어디로 가는가 ?
13. 宗敎의 目的은 모두 착하게 사는 것인데 왜 天主敎만 第一이고, 다른 宗敎는 異端시하나 ?
14 人間이 죽은 후에 靈魂은 죽지 않고 天國이나 地獄으로 간다는 것은 어떻게 믿을 수 있나 ?
15. 信仰이 없어도 富貴를 누리고, 惡人 중에도 富貴와 安樂을 누리는 사람이 많은데 神의 敎訓은 무엇인가 ?
16. 성경에 富者가 天國에 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구멍 들어가는 것에 비유했는데 富者는 惡人라는 말인가 ?
17. 이탈리아 같은 나라는 국민의 99 % 가 天主敎徒인데 , 왜 社會混亂과 犯罪가 그리 많으며 世界의 模範國인
되지 못하는가 ?
18 . 信仰人은 때때로 狂人처럼 되는데 共産黨員이 共産主義에 미치는 것과 어떻게 다른가 ?
19. 天主敎와 共産主義는 相剋이라하는데 天主敎徒가 많은 나라들이 왜 共産國이 되었나 ?
20, 우리나라는 두 집 건너 敎會가 있고, 信者도 많은데, 社會 犯罪의 試鍊이 왜 그리 많은가 ?
21 로마 교황의 결정엔 잘못이 없다는데 , 그도 사람인데 어떻게 그런 독선이 가능한가 ?
22 神父와 修女는 어떤 사람인가 ? 왜 獨身인가 ?
23. 天主敎의 어떤 단체는 企業主를 착취자로, 勤勞者를 착취 당하는자로 단정, 企業의 分裂과 破壞를 助長하는
데 資本主義 體制와 美德을 否認하는 것인가 ?
24, 地球의 終末은 오는가 ?
'글 > 생활 속의 신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성베드로, 바오로사도는 왜 축일이 같을까 ? (0) 2024.07.01 미사 때 '주님의 기도 " 를 바치면서 "아멘 " 을 하지 않는 이유 ? [원주교구 주보 2442호] (0) 2024.06.25 미사 때 바치는 예물 봉헌의 참된 의미는 [원주교구 주보] (0) 2024.06.18 미사 중 어느 때 빵과 포도주가 예수님의 물과 피로 변하나요 ? [원주교구 주보] (0) 2024.06.18 미사때 성작에 포도주를 붓고 물을 조금 섞는 것과 성체의 한 부분을 떼어 성작 안에 넣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? [원주교구 주보 ] (0) 2024.06.18